본문으로 바로가기

강아지나 고양이 키우시는 분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영어표현에 대해서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미국이나 유럽인들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원어민과 대화할 때 강아지나 고양이가 대화의 주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엠마쌤의 강의와 함께 아래 표현들을 익혀두면 유용할 것 같네요^^



** 반응형 광고 **

지칭

기본적으로 He / She 로 지칭합니다. 야생동물 같은 경우 It 이라고 합니다.

ex) What's her name? (강아지 이름이 뭐예요?)


반려동물 관련단어

fur : 털, 모피 

paws : 발

canine : 전문용어로 강아지

puppy / kitten : 어린 강아지, 어린 고양이

bark / woof woof / ruff ruff : 멍멍

stray / street dog : 길강아지, 유기견


주의 : I like dog X 

I like dogs : 나는 강아지를 좋아해요.

I like dog = I like to eat dog : 나는 개고기를 좋아해요.


반려동물 관련 질문

How old is your dog? 강아지 나이가 몇 살이예요?

What's his name? 강아지 이름이 뭐예요?

What kind / breed of dog do you have? 어떤 종의 강아지를 데리고 있어요?




혹시 잘못된 표현이나 문제가 있는 경우 방명록을 통해 의견 부탁드립니다.



** 큰사각형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