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주차 세번째 공부할 팝송은 존 레전드(John Legend)의 All of me 입니다. 존 레전드는 미국 오하이오 주 출신으로 2005년 1집 앨범 Get Lifted로 데뷔하였죠. 2006년 그래미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받았으며, 본인의 이름에 레전드라는 단어를 붙일 정도로 자신감이 있는 가수라고 할 수 있겠네요. 미국 싱어송라이터 R&B 가수로 현재도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존 레전드(John Legend) All of me 가사

**

목차

1. 가사해석
2. 영어 단어/숙어 정리
3. 노래듣기
4. 암기체크

존 레전드(John Legend)의 All of me 가사 해석(번역)

What would I do without your smart mouth?
Drawing me in, and you kicking me out
Got my head spinning, no kidding
I can’t pin you down
What’s going on in that beautiful mind?
I’m on your magical mystery ride
And I’m so dizzy, don’t know what hit me, but I’ll be alright

당신의 잘난 말을 내가 어떻게 하겠어?
나를 끌어당기고, 나를 차버려
내 머리를 돌게 만들어, 농담 아냐
나는 너를 묶어둘 수 없어
그 아름다운 마음 속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나는 마법스럽고 신비한 것을 타고 있어
그리고 나는 너무 어지러워, 무엇이 나를 쳤는지 모르겠어, 하지만 나는 괜찮아질거야
 
My head’s under water
But I’m breathing fine
You’re crazy and I’m out of my mind

내 머리는 물 속에 잠겼어
하지만 나는 잘 숨쉬고 있어
너는 미쳤고, 나도 미쳤어
 
‘Cause all of me
Loves all of you
Love your curves and all your edges
All your perfect imperfections
Give your all to me
I’ll give my all to you
You’re my end and my beginning
Even when I lose I’m winning
‘Cause I give you all of me
And you give me all of you

왜냐하면 내 모든 것이
너의 전부를 사랑하니까
너의 부드러운 면과 너의 날카로운 면 모든 것을 사랑해
너의 모든 완벽한 불완전
나는 내 모든 것을 너에게 줄거야
너는 내 끝이고 내 시작이야
심지어 나의 승리를 놓쳤을 때도 (=니가 이겼을 때도)
왜냐하면 나는 내 모든 것을 너에게 줄거니까
그리고 너의 모든 것을 나에게 줄거니까

How many times do I have to tell you
Even when you’re crying you’re beautiful too?
The world is beating you down,
I’m around through every move
You’re my downfall, you’re my muse
My worst distraction, my rhythm and blues
I can’t stop singing,
It’s ringing in my head for you

내가 얼마나 많이 너에게 얘기했니
심지어 니가 울고 있을 때도, 니까 아름다울 때도 역시
세상이 너를 억압해도
나는 모든 움직임을 통해 근처에 있을 거야
너는 나의 몰락이지만, 너는 나의 영감(뮤즈)이기도 해
나의 최악의 혼란(방해)이기도 하고, 나의 리듬과 블루스이기도 해
나는 노래를 멈출 수 없어
너를 위해 내 머릿속에 울리는 것들이거든
 
My head’s under water
But I’m breathing fine
You’re crazy and I’m out of my mind

내 머리는 물 속에 있지만
난 잘 숨쉬고 있어
너는 미쳤고, 나도 미쳤어
 
‘Cause all of me
Loves all of you
Love your curves and all your edges
All your perfect imperfections
Give your all to me
I’ll give my all to you
You’re my end and my beginning
Even when I lose I’m winning
‘Cause I give you all of me
And you give me all of you

왜냐하면 내 모든 것이
너의 전부를 사랑하니까
너의 부드러운 면과 너의 날카로운 면 모든 것을 사랑해
너의 모든 완벽한 불완전을
나는 내 모든 것을 너에게 줄거야
너는 내 끝이고 내 시작이야
심지어 나의 승리를 놓쳤을 때도 (=니가 이겼을 때도)
왜냐하면 나는 내 모든 것을 너에게 줄거니까
그리고 너의 모든 것을 나에게 줄거니까
 
Cards on the table, we’re both showing hearts
Risking it all, though it’s hard

테이블 위의 카드, 우리는 모두 하트를 보였어
위험을 무릅쓰자, 어렵더라도
 
‘Cause all of me
Loves all of you
Love your curves and all your edges
All your perfect imperfections
Give your all to me
I’ll give my all to you
You’re my end and my beginning
Even when I lose I’m winning
‘Cause I give you all of me
And you give me all of you

왜냐하면 내 모든 것이
너의 전부를 사랑하니까
너의 부드러운 면과 너의 날카로운 면 모든 것을 사랑해
너의 모든 완벽한 불완전을
나는 내 모든 것을 너에게 줄거야
너는 내 끝이고 내 시작이야
심지어 나의 승리를 놓쳤을 때도 (=니가 이겼을 때도)
왜냐하면 나는 내 모든 것을 너에게 줄거니까
그리고 너의 모든 것을 나에게 줄거니까
 
I give you all of me
And you give me all of you

나는 내 모든 걸 너에게 줬고
너도 내게 모든 것을 줬어

오늘 외울 영어 단어/숙어 정리

pin : 고정하다, 꽂다
dizzy : 어지러운
out of my mind : 미치다, 정신이 없다
imperfection : 결함, 부족한 점, 미비점
downfall : 몰락, 파멸
distraction : 오락활동, 집중을 방해하는 것

존 레전드(John Legend)의 All of me 노래 듣기

암기체크

pin / dizzy / out of my mind / imperfection / downfall / distraction 

이상 이번주 팝송을 공부해봤습니다.
아래 유튜브 채널에는 각 주차별로 공부한 팝송 재생목록을 두었으니 영어공부할 때 활용해보세요.

곰잉글리쉬 - 매일 팝송 영어 유튜브 채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