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주차 첫번째 공부할 팝송은 에드 시런(Ed Sheeran)의 Perfect 입니다. 이 곡은 2017년 3월에 발표된 곡으로 빌보드 차트에서 무려 6주 동안 1위를 차지했던 곡이죠. 에드 시런은 약혼자인 체리 시본을 생각하며 이 곡을 썼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가사와 멜로디에서 사랑스러움이 넘쳐나는 것 같네요.

에드 시런(Ed Sheeran) Perfect

**

목차

1. 가사해석
2. 영어 단어/숙어 정리
3. 노래듣기
4. 암기체크

에드 시런(Ed Sheeran) Perfect 가사 해석(번역)

I found a love for me
Darling, just dive right in
follow my lead
Well I found a girl
beautiful and sweet
I never knew that
you were the someone waiting for me

나는 내 사랑을 찾았어요.
내 사랑, 그저 나에게 빠져들어요 
나를 따라줘요
음 나는 한 소녀를 찾았죠
아름답고 달콤한
나는 알지 못했어요
그대가 내가 기다리고 있던 그 사람이란 것을
 
'Cause we were just kids when we fell in love
not knowing what it was
I will not give you up this time
Darling, just kiss me slow
your heart is all I own
and in your eyes you're holding mine

우리가 사랑에 빠졌을 때 우린 너무 어렸기에
그것이 무엇인지 몰랐어요
나는 지금 당신을 포기하지 않을 거예요
내 사랑, 그저 천천히 키스해줘요
당신의 마음이 내가 가진 전부예요
그리고 당신의 눈에 당신은 내 마음을 가지고 있어요
 
Baby, I'm dancing in the dark
with you between my arms
barefoot on the grass
listening to our favorite song
When you said you looked a mess
I whispered underneath my breath
But you heard it:
Darling, you look perfect tonight

그대여, 난 어둠속에서 춤추고 있어요
내 팔에 당신을 안고서
잔디 위에 맨발
우리가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서
당신의 모습이 엉망이라고 말했을 때
나는 내 숨 아래 속삭였죠
하지만 당신은 그걸 들었어요
내 사랑, 당신은 오늘 너무 완벽해보여요
 
Well I found a woman
stronger than anyone I know
She shares my dreams
I hope that someday
I'll share her home
I found the love
to carry more than just my secrets
to carry love, to carry children of our own

그래요 난 한 여자를 찾았어요
내가 알고 있는 누구보다 강한
그녀는 내 꿈을 나눴죠
나는 희망해요 언젠가
내가 그녀와 집에 함께 하길
나는 사랑을 찾았어요
내 비밀보다 더 이끌어줄
우리의 사랑과 아이들을 이끌어줄
 
We are still kids but we're so in love
fighting against all odds
I know we'll be alright this time
Darling, just hold my hand
be my girl, I'll be your man
I see my future in your eyes

우리는 아직 어리지만 사랑에 빠졌어요
모든 역경에 맞서서
나는 우리가 이제 괜찮을 거란걸 알아요
내 사랑, 그저 내 손을 잡아요
내 여자가 되어줘요. 나는 당신의 남자가 될께요
나는 당신의 눈안에 내 미래를 봐요
 
Baby, I'm dancing in the dark
with you between my arms
barefoot on the grass
listening to our favorite song
When I saw you in that dress
looking so beautiful
I don't deserve this
Darling, you look perfect tonight

그대여, 난 어둠속에서 춤추고 있어요
내 팔에 당신을 안고서
잔디 위에 맨발로
우리가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서
당신의 모습이 엉망이라고 말했을 때
나는 내 숨 아래 속삭였죠
하지만 당신은 그걸 들었어요
내 사랑, 당신은 오늘 너무 완벽해보여요
 
(위 가사 반복) 

오늘 외울 영어 단어/숙어 정리

dive right in : 빠져들다, 뛰어들다
fall in love : 사랑에 빠지다
barefoot : 맨발의, 맨발로
underneath : 아래, ~밑에
odds : 역경, 곤란, ~가 일어날 확률(가능성)

에드 시런(Ed Sheeran) Perfect 노래 듣기

암기체크

dive right in / fall in love / barefoot / underneath / odds

이상 2주차 첫번째 팝송을 공부해봤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노래를 들으며 오늘 익힌 영어 단어나 숙어를 체크해보세요.
아래 유튜브 채널에는 각 주차별로 공부한 팝송 재생목록을 두었으니 영어공부할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곰잉글리쉬 - 매일 팝송 영어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