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주차 첫번째 공부할 팝송은 콜드플레이(Coldplay)의 Yellow입니다. 이 곡은 2000년에 발매된 곡으로 그래미상 최우수 록으로 꼽히기도 했는데요. 사랑을 노란색 또는 노란빛으로 표현했죠. 가사에는 은유적인 표현들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콜드플레이의 보컬리스트 크리스 마틴은 Yellow에 대해 희망, 헌신 등을 뜻한다고 밝히기도 했네요.

콜드플레이(Coldplay) Yellow 가사

**

목차

1. 가사해석
2. 영어 단어/숙어 정리
3. 노래듣기
4. 암기체크

콜드플레이(Coldplay) Yellow 가사 해석(번역)

Look at the stars
Look how they shine for you
And everything you do
Yeah, they were all yellow

별을 보세요
당신을 위해 어떻게 빛나는지 보세요
그리고 당신이 한 모든 일을
네, 모두 노란색이었어요
 
I came along
I wrote a song for you
And all the things you do
And it was called 'Yellow'

나는 따라갔어요
나는 당신을 위해 노래를 썼어요
그리고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을
그리고 그것을 '노란색'이라고 불렀어요.
 
So then I took my turn
Oh what a thing I've done
And it was all yellow

그래서 제 차례가 왔어요
오, 내가 해오던 일
그리고 그것은 모두 노란색이었어요
 
Your skin, oh yeah, your skin and bones
Turn into something beautiful
D'you know? You know I love you so
You know I love you so

당신의 피부, 오 그래요, 당신의 피부와 뼈
아름다운 무언가로 변했어요
아시나요? 내가 당신을 그렇게 사랑한다는 것
내가 당신을 그렇게 사랑한다는 것
 
I swam across
I jumped across for you
Oh what a thing to do
'Cause you were all yellow

나는 헤엄쳐 건너갔어요
당신을 위해 뛰어왔어요
오, 어찌할까요
당신은 모두 노란색이었으니까
 
I drew a line
I drew a line for you
Oh what a thing to do
And it was all yellow

나는 선을 그었어요
나는 당신을 위해 선을 그었어요.
오, 어찌할까요
그리고 그것은 모두 노란색이었어요.
 
Your skin, oh yeah, your skin and bones
Turn into something beautiful
D'you know? For you I bleed myself dry
For you I bleed myself dry

당신의 피부, 오 그래요, 당신의 피부와 뼈
아름다운 무언가로 변했어요
아시나요? 당신을 위해 나는 피가 마를 때까지 흘려요
당신을 위해 나는 피가 마를 때까지 피를 흘려요.
 
It's true
Look how they shine for you
Look how they shine for you
Look how they shine for

진짜예요.
그들이 당신을 위해 어떻게 빛나는지 보세요
그들이 당신을 위해 어떻게 빛나는지 보세요
그들이 당신을 위해 어떻게 빛나는지 보세요
 
Look how they shine for you
Look how they shine for you
Look how they shine

그들이 당신을 위해 어떻게 빛나는지 보세요
그들이 당신을 위해 어떻게 빛나는지 보세요
그들이 당신을 위해 어떻게 빛나는지 보세요
 
Look at the stars
Look how they shine for you
And all the things that you do

별을 보세요.
당신을 위해 어떻게 빛나는지 보세요
그리고 당신이 한 모든 일을

오늘 외울 영어 단어/숙어 정리

come along : ~따라가다
draw a line : 선을 긋다
bleed : 피를 흘리다

콜드플레이(Coldplay) Yellow 노래 듣기

암기체크

come along / draw a line / bleed 

이상 1주차 다섯번째 팝송을 공부해봤습니다.
이번 노래는 그렇게 어려운 표현이 없네요. 대체적으로 평이한 문장으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인 것 같죠.
아래 유튜브 채널에는 각 주차별로 공부한 팝송 재생목록을 두었으니 영어공부할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곰잉글리쉬 - 매일 팝송 영어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