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주차 세번째 공부할 팝송은 백스트리트 보이즈(Backstreet Boys)의 Incomplete입니다. 백스트리트 보이즈는 정말 유명한 미국 보이그룹이죠. 하지만 Incomplete란 곡이 조금 생소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 곡은 해체되었던 백스트리트 보이즈가 2005년에 다시 재결합하면서 발표한 곡으로 전세계 음악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한 곡이기도 합니다.

Backstreet Boys Incomplete

**

목차

1. 가사해석
2. 영어 단어/숙어 정리
3. 노래듣기
4. 암기체크

Backstreet Boys Incomplete 가사 해석(번역)

Empty spaces fill me up with holes
Distant faces with no place left to go
Without you, within me I can find no rest
Where I'm going is anybody's guess

텅빈 공간의 공허함이 나를 채우고
갈 곳 없이 남겨진 얼굴들
너 없이는 나 혼자는 쉴곳을 찾을 수 없고
내가 어디로 갈지도 모르네
 
Chorus:
I tried to go on like I never knew you
I'm awake but my world is half asleep
I pray for this heart to be unbroken
But without you all I'm going to be is, incomplete

마치 널 몰랐던 것처럼 나는 살아가고 있어
나는 깨어있지만 세상의 절반은 잠들어 있네
나는 마음이 부서지지 않길 기도해
하지만 너 없이는 나의 전부는 불완전해
 
Voices tell me I should carry on
But I am swimming in an ocean all alone
Baby, my baby
It's written on your face
You still wonder if we made a big mistake

목소리들은 내가 계속 이겨내야 한다고 말해
하지만 나는 대양에서 혼자 수영하고 있어
그대여, 나의 그대여
당신의 얼굴에 쓰여있어
당신은 아직 우리가 큰 실수를 했다고 의심하고 있어
 
Chorus:
I tried to go on like I never knew you
I'm awake but my world is half asleep
I pray for this heart to be unbroken
But without you all I'm going to be is, incomplete

마치 널 몰랐던 것처럼 나는 살아가고 있어
나는 깨어있지만 세상의 절반은 잠들어 있네
나는 마음이 부서지지 않길 기도해
하지만 너 없이는 나의 전부는 불완전해
 
Bridge:
I don't mean to drag it on
But I can't seem to let you go
I don't wanna make you face this world alone
I won't let you go..........

나는 일부러 질질 끄는게 아냐
하지만 나는 널 보내줄 수 없어
너를 이 세상에 홀로 마주하게 하고 싶지 않아
나는 널 보내고 싶지 않아
 
Chorus:
I try to go on like I never knew you
I'm awake but my world is half asleep
I pray for this heart to be unbroken
But without you what I'm going to be is, incomplete...

마치 널 몰랐던 것처럼 나는 살아가고 있어
나는 깨어있지만 세상의 절반은 잠들어 있네
나는 마음이 부서지지 않길 기도해
하지만 너 없이는 나의 전부는 불완전해
 
Incomplete....

불완전해..

오늘 외울 영어 단어/숙어 정리

fill up : 가득 채우다
be awake : 의식이 있다
wonder if : ~ 여부를 궁금해하다
incomplete : 불완전한, 미완성의
drag on : 질질 끌다

Backstreet Boys Incomplete 노래 듣기

암기체크

fill up / be awake / wonder if / incomplete / drag on

이상 2주차 세번째 팝송을 공부해봤습니다.
아래 유튜브 채널에는 각 주차별로 공부한 팝송 재생목록을 두었으니 영어공부할 때 활용해보세요.

곰잉글리쉬 - 매일 팝송 영어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