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주차 네번째 공부할 팝송은 제임스 아서(James Arthur)의 Say You Won't Let Go 입니다. 제임스 아서는 영국 출신 가수로 R&B, 힙합, 팝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그의 노래 Say You Won't Let Go는 UK차트 1위를 차지했고, 제임스 아서는 이 곡으로 유명세를 얻게 되었습니다.

James Arthur Say You Won't Let Go

**

목차

1. 가사해석
2. 영어 단어/숙어 정리
3. 노래듣기
4. 암기체크

제임스 아서(James Arthur) Say You Won't Let Go 가사 해석(번역)

I met you in the dark,
you lit me up.
You made me feel as though
I was enough.

난 너를 어둠 속에서 만났고
너는 날 비쳐주었네
너는 내 자신의 모습 그대로 충분하다고 느끼게 해줬어
 
We danced the night away,
we drank too much.
I held your hair back when
you were throwing up.

우리는 춤추며 밤을 지새웠지
우리가 술을 너무 많이 마셨나봐
난 너의 머리카락을 뒤로 넘겨줬어
니가 토하고 있을 때 말야
 
Then you smiled over your shoulder.
For a minute, I was stone cold sober.
I pulled you closer to my chest
and you asked me to stay over.
I said: "I already told ya,
I think that you should get some rest."

그리고 너는 어깨 넘어로 웃음을 보여줬지
잠시동안, 나는 정신이 멀쩡해졌어
나는 너를 내 가슴 가까이 당겼고
그리고 너는 내게 자고 가라고 말했어
나는 말했어. 내가 아까 말했잖아
너는 휴식이 좀 필요한 것 같아

I knew I loved you then
but you'd never know
'cause I played it cool
when I was scared of letting go.
I know I needed you
but I never showed,
but I wanna stay with you
until we're grey and old.
Just say you won't let go.
Just say you won't let go.

내가 너를 사랑한다는 것 알아
하지만 너는 눈치채지 몰랐지
왜냐하면 나는 나는 니가 떠날까 두려울 때마다
쿨한척 했으니까
하지만 나는 보여주지 않았어
하지만 나는 너와 함께 하고 싶어
우리 머리가 백발이 될 때까지
그냥 날 떠나지 않겠다고 말해줘
 
I wake you up with some breakfast in bed.
I'll bring you coffee
with a kiss on your head
and I'll take the kids to school,
wave them goodbye
and I'll thank my lucky stars for that night...

나는 아침밥을 건내며 침대에서 자고 있는 너를 깨워
커피도 가져다 줄께
너의 머리에 키스를 하고
그리고 나는 애들을 학교에 데려다줘
잘 다녀오라고 손을 흔들며
그리고 나는 행운의 별들에게 감사할거야
 
..when you looked over your shoulder.
For a minute, I forget that I'm older.
I wanna dance with you right now, oh
and you look as beautiful as ever,
and I swear that everyday you'll get better.
You make me feel this way, somehow.
 
니가 어깨 너머로 쳐다볼 때마다
잠시동안, 나는 내가 늙었다는 것을 잊어
나는 지금 당장 너와 춤을 추고 싶어, 오
그리고 너는 언제나 처럼 아름다워
그리고 니가 매일 더 이뻐질 것을 맹세해
넌 내게 이런 감정을 느끼게 해, 어떻게든

I'm so in love with you
and I hope you know.
Darling, your love is more than worth its weight in gold.
We've come so far, my dear,
look how we've grown
and I wanna stay with you
until we're grey and old.
Just say you won't let go.
Just say you won't let go.

나는 정말 너와 사랑에 빠진 것 같아
그리고 나는 니가 알았으면 좋겠어
내 사랑, 너의 사랑은 금보다 더 소중해
우리는 너무 멀리 와버렸어, 그대여,
우리가 어떻게 커왔는지 봐
그리고 나는 너의 곁에 머물고 싶어
우리가 백발이 될때까지
그냥 날 떠나지 않겠다고 말해줘
그냥 날 떠나지 않겠다고 말해줘
 
I wanna live with you
even when we're ghosts
'cause you were always there for me,
when I needed you most.

나는 너와 살고 싶어
우리가 유령이 되더라도
왜냐하면 너는 언제나 나를 위해 그곳에 있으니
내가 너를 정말 필요로 할 때
 
I'm gonna love you till
my lungs give out.
I promise till death we part,
like in our vows,
so I wrote this song for you,
now everybody knows,
'cause it's just you and me
until we're grey and old.
Just say you won't let go.
Just say you won't let go.

나는 널 사랑할거야
내 숨이 멎을때까지
나는 죽어서 우리가 헤어질때까지 약속해
우리가 맹세한 것처럼
그래서 나는 너를 위해 이 노래를 써
이제 모두가 알아
왜냐하면 너와 나 단 둘이란걸
우리가 백발이 될 때까지
그냥 날 떠나지 않겠다고 말해줘
그냥 날 떠나지 않겠다고 말해줘
 
Just say you won't let go.
Oh, just say you won't let go.

그냥 날 떠나지 않겠다고 말해줘
오, 그냥 날 떠나지 않겠다고 말해줘

오늘 외울 영어 단어/숙어 정리

light up : 비추다 (light 과거형 : light, lit)
throw up : 토하다
stone cold sober : 술을 입에도 대지 않은, 정신이 멀쩡한
For a minute : 잠시동안
vow : 맹세, 서약

제임스 아서(James Arthur) Say You Won't Let Go 노래 듣기

암기체크

light up / throw up / stone cold sober / For a minute / vow

이상 2주차 네번째 팝송을 공부해봤습니다.
아래 유튜브 채널에는 각 주차별로 공부한 팝송 재생목록을 두었으니 영어공부할 때 활용해보세요.

곰잉글리쉬 - 매일 팝송 영어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