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러분 동사구(Phrasal Verbs)가 뭔지 아시나요? 원어민들은 동사보다 동사구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사구란 동사 + 전치사의 형태로 하나의 동사 역할을 하는 것으로 여러가지 뜻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ork 는 일하다라는 동사이지만 work + out 이 되면 운동하다라는 뜻으로 변하게 되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담쌤의 유튜브 강의와 함께 Call 과 관련된 동사구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광고 **



call on / upon (부탁하다. 호명하다. 방문하다)

You can call on me at any time. 언제든 내게 부탁을 해도 되요

The teacher is going to call on John. 선생님은 존을 호명할거야.

I'll call on you with John. 존이랑 같이 찾아뵐께요.


call up (전화를 걸다, 상위라운드에 올리다)

Call up John. 존에게 전화해

Dodgers call up Ryu. 다저스가 류현진을 메이저리그로 승격시켰다.


call back (나중에 다시 전화를 걸다. 재통보하다.)

Call back later, please. (나중에 전화줘)


call for (필요로 하다)

The situation calls for prompt action. 상황이 즉각적인 조처를 요하다.


call in (전문가 or 누군가를 데려오다.)

Hurry up to call in a doctor! 빨리 의사를 불러!


call off (취소하다, 항복하다)

He didn't call off his trip. 그는 여행을 취소하지 않았다.


call to + action (요청하다)

 I called him to attention. 나는 그에게 집중하라고 했다.


call to + mind (머릿속에 무언가를 떠오르게 하다.)

She couldn't call to mind where she had seen him before. 그녀는 그를 어디서 봤었는지 기억할 수가 없었다. 


call into + question (의문을 제기하다)

His honesty has never been called into question. 그의 정직성에는 의문이 제기된 적이 없다.


call around (이곳저곳에 전화하다)

We called around but we weren't able to find the car. 이곳저곳에 전화해봤지만 그 차를 찾지 못했다.


plus) on call (항시 대기상태)

I'm on call. 항시 대기 중입니다.




잘못된 표현이나 문제가 있는 경우 방명록을 통해 의견 부탁드립니다.



** 큰사각형 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