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는 보통 영어로 대화를 시작할 때 Hello. My name is.. 로 시작하죠.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쓰는데 있어서 이렇게 대화를 시작하면 원어민들은 별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어떻게 하면 원어민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지 5가지 방법을 제임스쌤 강의를 통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참고로 일일영어회화 카테고리에서는 필자가 직접 미국 생활을 하면서 실제로 필요하다고 느끼는 영어회화 표현을 공부하고자 자료를 정리하여 매일 올리고 있으니 같이 공부하면서 좋은 자료가 있으면 서로 알려주었으면 좋겠네요.





1. 스타일 칭찬

Love your jacket (or t-shirt..) / 단, 빈말은 하지말자. sincere 하게.

Where did you get them?

I need to buy a cool present.


2. 신체적 특징 칭찬

Wow, you are tall. (or have beautiful eyes) / 긍정적인 신체부분을 칭찬할 것. 여성에게 성적 수치심 주는 표현은 삼가.

What do you do?


3. 날씨 얘기

비가 많이 오는 여름에는 좋은 날씨일 때 / 겨울에는 따뜻한 날씨일 때 날씨 얘기를 해보자

I'm loving the sun / rain / cold

그 다음에 바로 개인적인 부분과 연관하여 얘기


4. 어떻게 했는지 묻기

Tell me, how would you finish this?

I want to be the very best..


5. 흥미로운 얘기거리 꺼내기

Hey, did you hear about.. (weird thing)?


6. 알아둡시다.

영어 대화를 함에 있어서 말하기와 듣기 중 중요한 부분은 듣기. 따라서 원어민과 영어대화를 할 때 듣기를 많이 하고 적절한 반응하는게 좋다.




*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일일영어회화 공부를 위해서 정리한 자료로 혹시 잘못된 표현이나 문제가 있는 경우 방명록을 통해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