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양한 영어강의와 학습자료가 있죠. 그 중에서 어떤 강의와 자료가 영어학습에 도움이 될지는 솔직히 직접 해보지 않고는 알 수 없는 부분이 많습니다. 제가 봤을 때 결국 영어 정복의 왕도는 꾸준함과 지속성이라고 보는데요. 계속된 연습과 응용이 결국 영어뇌를 만든다고 보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영어 학습자료는 바로 뇌새김 영어 시리즈 입니다. 아마도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뇌새김 영어에 대한 광고를 많이 보셨을 것 같은데요. 그 만큼 많은 마케팅 비용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과연 내용이나 구성 그리고 학습효과가 어떤지가 중요한 부분일 것 같은데요. 저는 오늘 뇌새김 워드와 뇌새김 토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봤습니다.



** Responsive ad **


뇌새김 워드의 가장 큰 특징은 그림와 단어 그리고 본토 발음의 조합을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사실 이런 학습시스템은 이미 다양하게 있었지만 조금 더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디바이스나 학습 내용을 구성한 것이 장점이자 뇌새김 워드의 성공 요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결국 뇌새김 영어 시리즈는 연상력을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보고 있는데요. 마치 뇌의 뉴런이 연결되어 어떤 기억을 떠올리기 위해 연쇄 작용을 일으키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기 위한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뇌새김 토크 역시 이런 컨셉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요. 영어로 연상하고 영어로 말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미국 본토 발음으로 내용을 구성하고 있어 영어학습에 더 도움이 되는 것 같네요.




뇌새김 시리즈는 렌탈이나 패키지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솔직히 싼 가격은 아닌 것 같네요. 하지만 영어공부를 한 번 제대로 해보겠다고 할 때 한 번 투자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결국 아무리 좋은 학습자료라도 공부는 내 자신이 꾸준히 해나가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투자된 돈이 오히려 원동력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 Big Quadrangle ad **